상단 바로가기 메뉴


중간이미지

진료과목


Home > 진료과목 > 영상의학과

진료과소개 의료진소개 컴퓨터단층촬영검사 방사선검사 초음파검사 자기공명영상검사


영상의학과에서는 모든 검사의 판독 결과가 당일 확인 가능하며 영상의학 전공교수의 지도하에 모든 판독이 이뤄집니다. 예약 시에는 모든 영상의학관련 검사가 당일에 실시 가능합니다.

일반방사선 검사
흉부 및 복부와 사지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스크리닝 검사로 사용되며 본원에서는 디지털 방사선 장비와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picture archiving communication syste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는 간편하게 복강 내 장기나 눈을 포함한 연부조직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환자에게 무해한 안전한 검사법입니다. 모든 검사는 영상의학 전공수의사가 직접 스캔합니다.
- ALOKA α5 및 ALOKA α7 초음파 장비 보유

심혈관초음파 검사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의 형태 및 대형혈관의 형태를 확인하고 심장의 기능 및 혈류속도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을 진단하고 약물의 사용여부를 결정하며 예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 Real time B mode, Doppler mode 검사
- TDI(Tissue Doppler Imaging) 검사
- 후천성 판막질환에 대한 Full-check up

컴퓨터단층촬영(CT) 검사
일반 방사선 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병변을 단면 또는 3D 재구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디스크 질환이나 복강 내 질환(종양, 간혈관 기형 등)과 중이염 및 복합 골절 질환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국내최초 무마취 검사 실시
- 미세종양 조기진단
- 혈관기형 검사

자기공영영상촬영(MRI) 검사
중부권 최초의 동물전용 MRI로 CT와는 달리 연부조직의 해상도가 매우 높아 신경계와 관련된 다양한 뇌질환 및 척수질환의 진단이 가능하며 관절질환 및 복강질환의 진단에도 사용됩니다.
- 검사 중, SpO2, EtCO2, ECG, 혈압 모니터링으로 안전성 확보
- 적응증상 : 경련, 다리마비, 경부통증, 의식변화